IT 파견을 그만두고 싶은 5가지 이유란? 그만두고 싶을 때의 대처법

IT 업계는 만성적 인 손 부족이되었습니다.따라서 우수한 엔지니어를 확보하기 어려운 기업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시간이나 비용을 들여 채용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파견엔지니어를 활용한다는 선택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파견 엔지니어에게는 수요가 있기 때문에, 스킬이 있으면 정사원으로서 엔지니어를 계속하는 것보다, 유연한 일하는 방법을 할 수 있는 파견으로서 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엔지니어도 있습니다. 그러나 파견 엔지니어로 일하는 경우 사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IT 파견을 그만두고 싶은 이유 5가지

유연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엔지니어는 파견 엔지니어로 일하기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그러나 파견 엔지니어로 일하기 시작하면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그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잔업이 많다

IT 엔지니어는 격무로 잔업이 많습니다. 그러나, 파견 엔지니어의 경우는 파견원과 파견처의 기업 사이에서, 계약에 의해 잔업 시간이나 잔업대등에 대해서 확실히 약정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견 엔지니어는 달의 잔업 시간의 기준이 미리 전해지고, 잔업이 없는 안건을 선택하는 것도 경우에 따라서는 가능합니다. 일부 엔지니어는 잔업에서 벗어나기 위해 파견 엔지니어가 되기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만, 파견원의 기업이 좋은 가감한 계약을 하거나, 파견처 기업이 계약을 지키지 않고 잔업을 다가오거나 하는 일도 드물게 있습니다.따라서, 파견 엔지니어가 되는 경우는, 신뢰할 수 있는 파견원과 파견처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2:휴일 근무가 있다

IT 엔지니어는 격무로 휴일 출근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파견 엔지니어라면 잔업 시간과 마찬가지로 휴일 출근에 대해서도 파견원과 파견처 기업에서 계약에 따라 그 약정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견처 기업은 계약 범위를 넘어, 마음대로 파견 엔지니어를 휴일 출근시키는 일은 할 수 없습니다.다만, 파견원의 기업이 좋은 가감이며, 파견처 기업이 계약을 지키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것도 잔업의 경우와 같습니다.

3: 희망의 일을 할 수 없다

파견 엔지니어의 작업은 간단한 업무에서 큰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폭이 넓습니다.그 때문에, 선택하는 안건에 따라서는 간단한 작업을 반복해, 누구라도 할 수 있는 잡용과 같은 일만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는 것으로, 스킬 업을 할 수 없거나, 동기 부여가 유지되지 않거나 등하는 것으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

4:객선 상주라고 회사에 공헌하고 있는지 의문

파견 엔지니어는 고객 상주가 되는 경우가 많아 파견원의 기업에 출사하는 것이 거의 없어집니다.따라서 파견엔지니어는 파견원 기업과 고용계약을 맺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견원 기업과의 관계가 희박해지기 쉽다.

 

파견원 기업과 접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귀속의식도 희미해지거나, 자신이 파견원 기업에 공헌할 수 있을지 의문에 생각하거나 등하게 됩니다.

 

일하는 의의를 잃어 동기 부여가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 경력 계획과 현재 상태의 작동 방식의 격차

파견 엔지니어는 선택하는 안건에 따라서는 간단한 작업이나 잡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이 작업을 계속해도 기술을 습득 할 수 없습니다.

 

그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캐리어 플랜을 실현할 수 없고, 정체하는 상황이 계속되어 버리는 것으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어 버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IT 파견을 그만두고 싶을 때의 대처법 8개

여러 가지 이유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그러나 전직에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을 때는 곧바로 행동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우선은 몇가지 대처법을 실천해 봅시다.

1: 왜 그만두고 싶은지 명확히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은 경우 먼저 파견원 기업에 상담을 해야 합니다.그 때, 그만두고 싶은 이유를 묻기 때문에, 파견원 기업을 납득시킬 수 있도록 그만두고 싶은 이유를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명확한 그만두고 싶은 이유가 없으면, 파견원 기업으로부터 멈추거나 나쁜 인상을 주어 버리거나 등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단순히 전직의 결의를 굳히고, 전직의 방향성을 정하기 위해서도 그만두고 싶은 명확한 이유를 스스로 파악해 둘 필요도 있습니다.

2:여기의 직장이 낫다고 생각하게 한다

엔지니어의 일은 격무입니다. 격무에서 벗어나기 위해 파견 엔지니어가 되기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약 파견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정직원의 엔지니어로 돌아가면 이전의 가혹한 노동환경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격무한 환경에서 일을 하면, 또 파견 엔지니어가 되고 싶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었을 때는 지금의 일이 환경적으로 낫다고 자신에게 말하도록 합시다.

회사 선택의 실패담을 읽어 본다

엔지니어의 작업은 심지어 심각한 일입니다.따라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어 정직원의 엔지니어를 목표로 할 때, 기업 선택으로 실패해 버리면 일을 계속해 나갈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엔지니어의 전직에서의 실패담은 많이 있으므로, 그들을 읽어 보고, 같은 실패를 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3 : 연봉의 높이로 나누기

엔지니어는 첨단 기술과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평균 연봉은 조금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그 때문에 파견이 되면 급료가 감소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만, 엔지니어의 경우는 파견이 되어 급료가 조금 떨어졌다고 해도 충분한 평균 연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견 엔지니어는 충분한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나누어 조건이나 환경에 불만이 있어도 참을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IT 파견 업계의 평균 연봉

파견 엔지니어의 수입은 고용 계약을 맺는 파견원이나 받는 안건, 가지고 있는 실적이나 스킬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 파견 엔지니어의 수입을 시급으로 하면 2000엔~3000엔 정도가 기준이며, 평균 연수입은 500만엔~600만엔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따라서 파견이라도 엔지니어라면 충분한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 일을 통해 얻을 수있는 만족감을 되돌아 보자

파견 엔지니어는 손님 상주가 되는 일도 많거나,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거나, 생각대로 스킬 업을 할 수 없거나 등, 일에의 만족감이나 달성감을 얻지 못하고 그만두고 싶어 버린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견 엔지니어의 일은 만족감이나 성취감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는 것은 없습니다.파견처에서 평가되고, 고객으로부터 감사받거나, 엄격한 스케줄을 훌륭하게 해내거나 등, 만족감이나 달성감을 느낀 적도 있을 것입니다.

 

일의 만족감이나 달성감은 동기부여로 이어지므로,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고 싶은 경우는, 지금까지 일로 얻은 만족감이나 달성감을 되돌아 봅시다.

5: IT 업계의 미래성 높이를 한 번 더 생각

IT 업계는 만성적 인 인력 부족으로 인해 엔지니어의 수요는 앞으로도 줄어들 것으로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파견 엔지니어의 작업 방식에는 유연성이 있습니다.그 때문에, 스킬을 익혀 두면, 일로부터 멀어지는 시기가 있거나, 일할 수 있는 시간에 제한이 있거나 등해도, 파견 엔지니어로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생각하면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파견 엔지니어로서의 경험을 쌓아 두는 사람도 있습니다.

6:객상 상주는 다중 하청 구조로부터 탈각하는 것

IT 업계의 특징으로 다중 하청 구조가 있습니다. 다중 하청구조란, 원청회사로부터 2차청구, 3차청구와 차례로 발주되어 가는 것입니다.

 

다중 하청 구조에서는 중요한 작업이 상층에서 이루어지며 하층에서는 간단한 작업만 돌고 있습니다. 간단한 일이므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적은 경향이 됩니다.

 

또, 하층에 갈수록 납기가 엄격해, 많은 기업을 사이에 끼우기 때문에, 적은 보수는 한층 더 사이의 기업에 취해 줄어 버리게 됩니다.

 

만약, 다중 하청구조의 하층의 일을 청하는 기업에 파견되면, 격무가 될 가능성이 있어, 간단한 일 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스킬 업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파견 엔지니어는 선택할 수 있는 안건에 제한이 있습니다만, 가능한 한 자신이 캐리어 플랜을 달성할 수 있는 안건을 선택하는 것도, 일을 계속해 가는데 있어서 중요합니다.

7 : 그만두는 것이 이상적인 캐리어의 실현으로 이어질 것인지 신중하게 검토한다

단지 막연히 파견엔지니어가 싫어졌기 때문에 그만두고 싶은 이유로는 전직에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전직을 하는 경우에는 그만두고 싶은 이유를 명확히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파견 엔지니어를 그만두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경력 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지 신중하게 검토합시다.

 

또한 경력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정직원으로서의 전직이나 그 경우에는 어떤 기업에 근무해야 하는지 프리랜서로서 독립해야 하는지 등 어떤 방향성이 필요할지 사전에 알아보자.

8:계속할 수 있으면 계속한 채로 전직처를 찾아내는 것

전직 활동은 일을 계속하면서 전직처를 찾는 방법과 일을 그만두고 전직처를 찾는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일을 계속하면서 전직 활동을 하는 것의 장점에는, 수입을 유지할 수 있는, 직력에 공백을 만들지 않는 등의 큰 것이 있습니다.그러므로 가능하면 전직 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일을 계속하면서 전직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그만두어야 할 IT파견회사의 특징 2가지

파견 회사는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어떤 파견회사와 계약을 하면 좋을지 고민해 버리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만약, 파견회사 선택을 잘못해 버리면, 일을 계속할 수 없게 되거나, 트러블에 말려 들어가거나 등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파견회사를 선택하고 그 파견회사를 그만둘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도 그만둘 IT파견회사의 특징을 파악합시다.

범죄 흉터를하는 회사였습니다.

파견에서는, 파견처의 기업이 파견된 인재를, 또 다른 기업에 파견할 수 없습니다.이것을 해 버리면 이중 파견이 되어, 불법이 됩니다.

 

또한 기업이 파견회사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그 파견회사의 인재를 자사에 관계가 있는 기업에만 파견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독점적으로 파견되어 불법입니다.

 

일부 파견회사들은 이와 같은 불법 인재파견을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범죄행위를 조장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트러블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서도 피하도록 합시다.

파워하라가 가로질러

만약 파견엔지니어가 파견처 기업에서 파워하라를 받게 되면 그 파견엔지니어는 파견처 직원이 아니므로 대처에 고민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경우는 파견원 기업에 상담하면 제대로 대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파견회사와 상담해도 귀찮은 일은 피하고 싶기 때문에 적절한 대처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견처에 올바른 대처를 ​​하지 않는 것으로, 파견처에서는 파와하라가 횡행해 버리게 됩니다.

 

그러한 파견 엔지니어를 지켜주지 않는 파견 회사는 즉시 그만둘 것입니다.또, 파견회사가 대응해 주지 않는 경우는, 노동국이나 변호사에의 상담을 검토합시다.

 

 

 

 

IT 파견을 그만두고 싶을 때는 대처법을 참고하자.

파견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으면 그만두고 싶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곧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우선은 몇개의 대처법을 실천해 봅시다.